‘류현진 없는’ 토론토 PS 6연패 수렁, ‘루키 연타석포’ MIN 19년 만에 18연패 탈출 ‘감격’ [ALWC]

2022년 MLB 포스트시즌에서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6경기 연속 패배를 기록하며 힘들게 향했다. 반면 상대팀 미네소타 트윈스는 19년 동안 계속된 가을야구 패배의 기록을 끝내고 기뻤다.

토론토는 4일(한국시간 기준)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 위치한 타깃 필드에서 열린 2023년 아메리칸리그 와일드카드 시리즈(ALWC) 1차전(3전 2선승제)에서 미네소타에 1-3으로 패배했다.

이로 인해 토론토는 2016년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인디언스로 변경)와의 챔피언십시리즈 4차전 승리(5-1) 이후 포스트시즌 6연패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토론토는 2020년과 2022년 와일드카드 시리즈에 진출했으나 모두 2전 전패로 시즌을 마쳤습니다.

한편 미네소타는 18경기에 이르는 포스트시즌 연패의 수렁에서 벗어날 기회를 잡았습니다. 2004년 뉴욕 양키스와의 디비전시리즈 1차전에서 승리한 후 미네소타는 2020년 와일드카드 시리즈까지 6번의 가을야구 시리즈에서 한 차례도 승리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20년이 넘는 세월이 지나면서 드디어 승리의 기쁨을 누렸습니다.

2023 ALWC 1차전의 토론토와 미네소타의 선발 라인업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조지 스프링어(우익수)-브랜든 벨트(지명타자)-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1루수)-보 비솃(유격수)-캐번 비지오(2루수)-알레한드로 커크(포수)-케빈 키어마이어(중견수)-맷 채프먼(3루수)-달튼 바쇼(좌익수). 선발투수는 케빈 가우스먼.

미네소타 트윈스: 에두아르도 줄리엔(2루수)-호르헤 폴랑코(3루수)-로이스 루이스(지명타자)-맥스 케플러(우익수)-알렉스 키릴로프(1루수)-카를로스 코레아(유격수)-라이언 제퍼스(포수)-맷 월너(좌익수)-마이클 A. 테일러(중견수). 선발투수는 파블로 로페즈.

이날 경기 전 발표된 와일드카드 시리즈 엔트리에서는 류현진(36·토론토)의 이름이 빠져있었습니다. 시즌 막판 14명의 투수 엔트리에서 2명을 제외하기로 한 토론토는 류현진과 웨스 파슨스를 탈락시켰습니다. 이미 선발투수 4명(케빈 가우스먼, 크리스 배싯, 호세 베리오스, 기쿠치 유세이)이 탄탄했기 때문이었습니다.

토론토가 이번 시리즈에서 패배하면 류현진의 올 시즌은 여기서 끝나게 됩니다. 또한 토론토와의 4년 계약이 종료되는 만큼 팀에서의 마지막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미네소타는 경기 초반부터 경기의 흐름을 잡았습니다. 1회 초 수비 실책에서 비롯된 상황을 넘어간 미네소타는 1회 말 공격에서 선두타자 줄리엔의 볼넷으로 기회를 잡았습니다. 이어서 루이스가 좌측 담장을 넘어가는 투런 홈런을 터트렸습니다. 타구를 확인하며 루이스는 1루 베이스로 향했습니다.

이후 미네소타는 큰 위기 없이 경기를 풀어나갔습니다. 2회 초에는 커크의 안타성 타구를 중견수 테일러가 다이빙 캐치로 잡아냈는데, 다음 타자 키어마이어가 볼넷으로 나갔다는 점에서 큰 위기를 피과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3회 말에는 선제 투런 홈런의 주인공 루이스가 연타석 홈런을 터트리면서 3-0으로 달아났습니다.

토론토에게도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4회 초, 토론토는 비솃의 안타와 커크의 몸에 맞는 공으로 만들어낸 2사 1, 2루의 찬스를 잡았습니다. 그런데 이때 2루 주자 비솃이 홈으로 파고들었으나, 백업으로 들어온 유격수 코레아가 정확한 송구로 아웃시켜 토론토는 허탈하게 찬스를 날렸습니다.

토론토는 경기 중반까지 득점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6회 초, 토론토는 비솃의 안타와 커크의 볼넷으로 2사 1, 2루의 찬스를 다시 잡았습니다. 키어마이어가 좌익수 앞으로 떨어지는 깨끗한 안타로 비솃을 홈으로 불러들였습니다. 추가 득점의 기회를 이어갔지만, 다음 타자 채프먼의 타구는 중견수 테일러가 펜스 앞에서 뛰어 올라 점프 캐치로 잡아내며 이닝은 그대로 끝났습니다.

미네소타는 9회 초에 마무리 투수 조안 듀란을 투입하여 경기를 끝내려 했습니다. 볼넷을 내주긴 했지만 듀란은 팀의 기대에 부응하여 추가 실점 없이 9회를 깔끔하게 마무리하여 팀의 포스트시즌 18연패를 끊었습니다. 경기가 끝나자 타깃 필드를 채운 미네소타 팬들은 기뻐하며 함성을 치며 기쁨을 나타냈습니다.

이러한 결과로 토론토와 미네소타는 치열한 경기를 펼치며 2023년 ALWC 시리즈에서 맞붙게 되었습니다. 이는 앞으로 더욱 긴장감 넘치는 경기들을 기대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어느 팀이 최종적으로 이길 것인지 예측하기 어렵지만, 팬들은 흥미진진한 시리즈에 기대와 응원을 보내고 있습니다.

해외야구분석 <- 정보 보러가기 클릭

스포츠뉴스 더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