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디펜딩 챔피언 엄청난 저력’ 2연패→2연승 대반격… 0-10으로 졌던 ARI도 2연패 뒤 첫 승 반등 [MLB 챔피언십시리즈]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2023 미국 메이저리그(MLB)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 4차전에서 텍사스 레인저스를 10-3으로 완승하며 시리즈 전적을 원점으로 되돌렸습니다.
휴스턴 애스트로스는 20일(한국 시간)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 라이프 필드에서 펼쳐진 경기에서 뒤지던 2연패를 극복하고 2연승을 거두었습니다.
이전에 휴스턴은 시리즈 1차전과 2차전에서 패배하며 월드시리즈 진출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19일에 열린 3차전에서 승리를 거두고, 이어 4차전에서도 또 다시 승리하여 시리즈 전적을 2승 2패로 돌렸습니다. 이로써 휴스턴은 2012년 이후 11년 만에 월드시리즈 진출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텍사스는 이전에 와일드카드 결정전과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에서 7연승을 기록하며 기세에 올랐지만, ALCS 3차전과 4차전에서 패배하며 흐름을 끊게 됐습니다.
이제 ALCS 5차전은 21일에 같은 장소에서 열릴 예정이며, 이후 6차전과 7차전은 휴스턴의 미닛메이드 파크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휴스턴은 이날 호세 알튜베, 마우리시오 두본, 알렉스 브레그먼, 요르단 알바레스, 호세 아브레우, 카일 터커, 채스 맥코믹, 제레미 페냐, 마틴 말도나도로 구성된 선발 타순으로 출전했으며, 선발 투수는 호세 우르퀴디가 맡았습니다.
휴스턴은 이날 경기에서 홈런을 비롯한 11안타를 치며 텍사스의 투수진을 굴복시켰습니다. 특히 이전의 1차전과 2차전에서 무안타로 침묵했던 호세 알튜베가 4타수 3안타 3득점을 기록했으며, 호세 아브레우는 4회에 결정적인 3점 홈런을 치는 등 팀의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텍사스는 홈런 2개를 비롯한 8안타를 기록했지만, 집중력 부족으로 패배했습니다.
전반적으로 1회초부터 휴스턴은 선취점을 내며 경기를 주도하였고, 4회초에 4점을 추가로 올려 승리를 확정지었습니다.
5회와 6회에는 양 팀이 점수를 뽑지 못했으나, 7회에 휴스턴은 추가점을 획득하여 경기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한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는 NLCS 3차전에서 필라델피 필리스에 2-1로 승리하며 시리즈에서 역전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이로써 필라델피가 3연승을 거둬 월드시리즈 진출 확률이 97.4%였던 상황에서 불허함으로써 시리즈는 계속되게 되었습니다.
해외야구분석 <- 정보 보러가기 클릭
스포츠뉴스 더보기